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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 약관

  • 제1조(목적)

    • 본 약관은 다이어트 전문업체 쥬비스 다이어트(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방문 다이어트 서비스, 운동 서비스, 기기관리 서비스(이하 통칭 “서비스”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및 의무사항 등을 규정함에 그 목적을 둔다.
  • 제2조(용어 정의)

    • 1. “회사”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한다.
    • 2. “이용자”란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온오프라인으로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한다.
    • 3. “회원”이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하고 회원ID를 부여 받은 또는 그 “회원” 전체를 의미하며, 부여 받은 회원ID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한다.
    • 4. “비회원”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한다.
    • 5. “쥬비스다이어트사이트”(이하 “사이트”)란 “회사”에 회원등록한 이용자가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회사”가 제작, 운영하는 인터넷 웹사이트를 의미한다.
  • 제3조 (쥬비스 다이어트 이용자 지원 프로그램)

    • 1.회사는 약물, 침, 주사, 수술 등 몸에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는 다이어트를 제공하는 것이 아닌 건강을 위해 방문 서비스로 측정관리, 운동관리, 기기관리, 식단관리(유료옵션)를 포함한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 2. 회사는 근로기준법 제51조 및 제53조에 의거하여 주 52시간 근로시간을 준수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주말(토/일) 및 공휴일은 운영지원을 하지 않는다. 방문 운동 컨설턴트의 이용자 관리 서비스는 이용자와의 협의을 통해 주말 및 공휴일에도 제공 가능하다.
    • 3. 회사는 회원에게 체중 감량을 도와주는 AI 챗봇의 J 컨설턴트, 쥬비스 다이어트 앱, 기기관리, 운동 관리 통해 감량을 하기 위한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 4. 회사는 회원에게 다이어트 프로그램과 관련된 상세한 데이터를 제공하여 이를 체중 감량에 이용하도록 한다.
    • 5. 회사는 계약 시 정한 다이어트 프로그램의 내용, 계약기간 등을 이용자에게 sms로 고지한 이후 이용자의 인증을 통해 서비스 이용 계약을 완료한다.
    • 6. 이용자가 다이어트 프로그램(관리 및 푸드 프로그램) 이용 중 피부트러블 및 상해 등의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이와 관련한 증빙서류(진단서, 치료비 영수증 등)를 회사에 제출하여야 하며 다이어트 프로그램 관리로 인한 것이라는 것이 증명이 되었을 경우 회사는 이를 가입된 보험을 통해 해결한다.
    • 7. 회원은 회사의 정책(프로그램, 관리, 연기, 양도 외), 관리 등록 약관, 캐시의 정책 등은 회사의 방향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다만 변경된 약관은 변경 시점 이후의 고객에게 적용한다.
  • 제 4 조 (쥬비스 앳홈 프로그램)

    • 1. 쥬비스 앳홈 프로그램은 방문 운동 컨설턴트와 함께 건강을 위한 방문 서비스를 통해 진행하는 다이어트 프로그램이다.
    • 2. 쥬비스 앳홈 프로그램은 쥬비스 전문 기기로 측정과 분석을 통한 관리를 진행하고 방문 운동 컨설턴트를 통해 운동을 병행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진 다이어트 프로그램이다.
    • 3. 쥬비스 앳홈 프로그램은 관리 받고자 하는 곳이 와이파이 환경이어야 하며, 쥬비스 다이어트 앱을 통해 측정데이터의 분석과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 4. 쥬비스 방문 운동 컨설턴트와의 공식 적인 소통은 쥬비스 다이어트 앱을 통해서만 가능하며, 쥬비스 다이어트 앱이 아닌 다른 채널을 활용한 소통으로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는 이를 책임지지 않는다.
    • 5. 체험권은 1인 기준 2회까지만 체험이 가능하다.
    • 6. 체험권은 이용자가 구매일로부터 2주(주말, 공휴일 포함14일)안에 사용이 가능하며 구매일로부터 2주가 지난 체험권은 환불 및 사용이 불가하다.
  • 제 5 조 (쥬비스 앳홈 방문 운동 컨설턴트와의 매칭)

    • 1. 약관에서 말하는 매칭(matching)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와 운동 컨설턴트를 연결하는 것을 말한다.
    • 2. 이용자가 요청한 지역, 시간, 운동 종류를 기반으로 그에 맞는 방문 운동 컨설턴트를 매칭하는 쥬비스 매칭 플랫폼 서비스이다.
    • 3. 이용자가 요청한 지역, 시간, 운동 종류에 해당하는 방문 운동 컨설턴트가 없을 시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다.
    • 4. 이용자가 결제 시 제공한 정보(지역, 시간, 운동 종류)와 다를 시 매칭된 방문 운동 컨설턴트와의 매칭이 철회될 수 있다.
    • 5. 매칭된 방문 운동 컨설턴트의 변경 요청은 쥬비스 다이어트 앱의 1:1 문의를 이용한다.
    • 6. 매칭의 기준은 이용자와 동일한 성별을 기준으로 진행된다.
  • 제 6 조 (쥬비스 앳홈 계약기간)

    • 1. 매칭 후 계약의 시작은 정해진 방문 운동 컨설턴트와 협의 하에 확정하며 협의 확정이 완료 시 이용자에게 계약기간 인증 SMS가 발송된다. 인증번호를 입력했을 때 계약 시작이 발효된다.
    • 2. 계약기간은 결제한 프로그램의 주차만큼 제공되며 쥬비스 앳홈 1주의 기준은 주말, 공휴일 포함 7일이다. (ex. 4주 28일이 제공)
    • 3. 쥬비스 앳홈 프로그램은 기간제 프로그램으로 기간 내 횟수 사용이 원칙이다. 기간 내 횟수 소진을 못 한 경우 남은 횟수는 차감되며 횟수를 모두 소진하고 기간이 남더라도 관리는 종료된다.
  • 제 7 조 (쥬비스 앳홈 방문수업)

    • 1. 수업의 시작과 종료는 쥬비스 다이어트 앱을 이용하여 체크되며, 방문 운동 컨설턴트의 바코드 체크로 확인한다.
    • 2. 방문 운동 컨설턴트가 방문이 지연되었을 경우 지연된 시간만큼 추가 수업을 진행한다.
    • 3. 수업 중 이용자의 사정으로 수업시간이 지연된 경우(이용자의 전화, 용무, 업무 등)는 방문 운동 컨설턴트는 지연된 시간을 채워줄 의무가 없다.
    • 4. 60분의 관리 시간에는 원활한 관리를 위한 준비 시간(상담 시간, 측정시간, 기기 관리 준비, 운동준비 시간)이 포함되어 있다.
  • 제 8 조 (쥬비스 앳홈 프로그램 예약기준)

    • 1. 첫 관리 진행 시 방문 운동 컨설턴트와 정기적인 예약 스케쥴을 협의한다.
    • 2. 매 회차 관리 후 진행되는 리서치가 완료되지 않을 시 당일 관리 완료가 되지 않기에 다음 예약 일정을 진행할 수 없다.
    • 3. 통상 예약 및 예약 변경(시간, 관리일, 장소)은 쥬비스 다이어트 앱을 통해 신청한다. 단, 다음의 경우 예외 항목으로 방문 운동 컨설턴트와 협의를 통해 진행할 수 있다.
      1. a) 첫 관리 예약
      2. b) 당일 예약 시간 변경
    • 4. 예약 취소는 운동 예약 당일 전날(23시 59분)까지 가능하며, 이용자의 사정으로 당일 예약 취소 시 해당일의 운동횟수는 차감된다.
  • 제 9 조 (계약종료, 연기, 양도)

    • 1. 연기
      1. 1) 쥬비스 다이어트 앱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SMS로 발송된 인증번호가 입력되어야 연기 신청 완료가 가능하다.
      2. 2) 프로그램의 기간과 횟수 모두 50%이상이 남았을 경우 연기 가능하다.
      3. 3) 최소 2주(14일, 주말, 공휴일포함) ~ 최대 6개월(168일, 주말, 공휴일포함)까지 연기 가능하다.
      4. 4) 연기 기간만큼 계약기간의 종료날짜가 변경된다.
      5. 5) 구매한 프로그램당 연기는 1회만 가능하다.
      6. 6) 임신, 장기간 해외출장(6개월이상)등의 경우 증빙서류를 첨부를 통해 연기 신청이 가능하다.
      7. [연기가 불가한 경우]
      8. - 프로그램의 기간과 횟수가 50%미만으로 남았을 경우
      9. - 프로그램에 연기 이력이 1번 이상 있는 경우
      10. - 양수 받은 프로그램일 경우
      11. - 연기 중 재 연기를 요청한 경우
    • 2. 양도
      1. 1) 쥬비스 다이어트 앱의 1:1 문의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2. 2) 제3자에게 남은 프로그램의 기간과 횟수만 양도 가능하다.
      3. 3) 양수자는 쥬비스 통합 회원 가입이 되어 있어야 하며, 쥬비스 다이어트 앱 설치가 필요하다.
      4. 4) 서비스 횟수 및 체험권은 양도가 불가하다.
      5. 5) 양도한 프로그램은 환불, 재양도, 연기가 불가하다.
      6. 6) 양수자의 지역이 양도자의 지역과 다를 경우 재 매칭을 통해 방문 운동 컨설턴트 변경이 진행될 수 있다.
    • 3. 컨설턴트 교체 요청
      1. 1) 쥬비스 앱의 1:1 문의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2. 2) 방문 운동 컨설턴트 교체는 방문 운동 컨설턴트와 이용자가 모두 인정할 수 있는 사유일 경우 교체가 가능하며 이용자의 일방적인 변심 또는 무리한 요구로 인한 교체는 인정되지 않는다.
    • 4. 계약 철회 및 환불
      1. 1) 환불의 범위는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무형(체험권 및 정규 서비스 상품)과 유형(재화 상품)에 대한 환불을 진행한다.
      2. 2) 제공되는 무형과 유형 상품의 환불은 구분된 별도의 규정을 통해 진행한다.
      3. 3) 무형 상품 중 체험권의 경우 결제일로부터 14일 이내 결제 철회 요청이 가능하며, 단 체험권 사용(관리)후 철회는 불가하다. (체험권은 정규 서비스 상품 대비 할인된 가격으로 지급되기에 별도의 규정을 적용한다.)
      4. 4) 체험권을 제외한 무형(정규 서비스 상품)상품은 이하 ‘프로그램’에 대한 결제 철회 요청 기간은 결제일로부터 20일 이내 가능하며, 단 20일 이내라도 제공된 서비스(관리진행)가 있을 시 철회가 아닌 환불규정을 따르며, 20일 이후는 모두 환불 규정을 따른다. 환불 규정은 다음과 같다.
        1. a) 다음에서 말하는 판매금액은 홈페이지에 명시된 판매가를 기준으로 한다
        2. b) 다음에서 말하는 결제금액은 실제 이용자가 결제한 금액만을 의미하며, 캐시 등 회사에서 제공한 이벤트 쿠폰 등은 제외한다.
        3. c) 관리진행은 프로그램 결제가 완료된 이후 진행되는 서비스이다.
        4. d) 프로그램 관리진행 전 프로그램 결제완료 후 20일 이내, 이용자 요청으로 인한 철회의 경우 프로그램 결제금액 전액 환불.
        5. e) 프로그램 관리진행 전 프로그램 결제완료 후 20일 경과, 이용자의 요청으로 환불의 경우 프로그램 판매금액 기준으로 10% 위약금 차감 후 환불.
        6. f) 프로그램 관리 진행이 시작된 경우 환불은 정해진 정산 기준에 의해 진행된다.
        7. g) 환불의 정산기준은 다음과 같다
        8. 환불 금액 정산 기준은 무상 제공 프로그램 제외, 결제한 프로그램의 횟수를 총 판매금액에서 1/n로 나눠 1회당 가격이 정해지면, 회사의 내규에 따른 정산방식에 따라 [결제금액 – (1회당 가격 * 관리 받은 횟수) – (판매금액 * 10%) = 환불 금액] 최종 환불액이 정해진다.
        9. h) 환불 정산은 판매금액 기준으로 정산되지만, 캐시를 이용한 결제일 경우 보너스 개념으로 제공된 것이므로 결제금액 이상으로 돌려받을 수 없다.
        10. i) 이벤트 및 무료로 제공받은 프로그램은 환불 시 자동 소멸된다.
      5. 5) 유형(재화 상품)상품에 대한 철회 및 환불 규정은 다음과 같다.
        1. a) 제공된 재화 상품은 공급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 철회가 가능하다
        2. b) 단 다음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철회가 불가능하다.
          1. ① 이용자의 잘못으로 재화가 멸실(물건의 기능을 할 수 없을 정도로 파손된 상태)되거나 훼손된 경우(단, 내용물을 확인하기 위해 포장을 훼손한 경우에는 철회가능)
          2. ② 이용자가 사용해서 물건의 가치가 뚜렷하게 떨어진 경우
          3. ③ 시간이 지나 다시 공급 및 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물건의 가치가 뚜렷하게 떨어진 경우
          4. ④ 복제가 가능한 물건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⑤ 용역 또는 「문화산업진흥 기본법」 제2조 제5호의 디지털콘텐츠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 다만, 가분적 용역 또는 가분적 디지털콘텐츠로 구성된 계약의 경우에는 제공이 개시되지 않은 부분은 제외
          6. ⑥ 이용자의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상품 또는 이와 유사한 상품 등의 청약철회 및 계약해제를 인정하는 경우 인터넷 쇼핑몰 사업자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서 사전에 주문 취소 및 반품이 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별도로 알리고 소비자의 서면(전자문서 포함)에 의한 동의를 받은 경우
        3. c) 제공된 유형 상품이 이벤트 및 기획전 등을 통해 무상으로 제공되었더라도 제공일로부터 7일 이후 무형 상품의 철회 및 환불 요청 시 무상으로 제공받은 유형상품은 그 가치를 인정하여 무형 상품 환불 금액에서 유형 상품의 가격을 제외 후 환불한다.
  • 제 10 조 (이용자의 의무)

    • 1. 이용자는 회사의 직원 및 방문 운동 컨설턴트에게 사적인 만남을 요청할 수 없으며, 이러한 상황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계약된 서비스를 더 이상 제공하지 않고 계약을 파기할 수 있으며 계약의 파기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기에 회사가 정한 내규에 따라 환불한다.
    • 2. 이용자는 양도, 연기, 환불 요청 및 불만사항을 회사에 접수할 경우, 명확한 사실 관계 확인과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회원이 직접 요청하여야 하며, 회사 또한 개인정보보호법에 의거하여 이용자 본인에게만 해당 내용을 전달할 수 있다. 단, 회원이 제3자에게 해당 사항을 위임할 경우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하며, 회사는 제3자에게 서면을 통해 내용을 전달할 수 있다. 불만사항 접수 후 회원 및 위임받은 자가 회사(지점)를 방문하거나 전화를 통해 직원에게 고성, 욕설, 반말, 폭언, 폭행 등의 행위를 할 경우, 회사는 영업방해 및 「산업안전보건법」 고객응대근로자 보호조치에 따라 회원 및 위임받은 자에 대한 모든 응대를 중단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다.
    • 3. 회사는 다음과 같은 이용자의 무리한 요구사항을 거부할 수 있다.
      1. 정당한 사유없이 서비스 이용 후 환불을 요구할 수 있다.
      2. 계약 내용에 없는 무리한 서비스를 요구할 때
      3. 무리한 요구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할 때
    • 4. 회사와 이용자간의 계약사항에 대한 응대는 계약 당사자와만 진행되며 계약 당사자가 아닌 제3자의 경우 응대가 불가하다. 단, 계약 당사자가 만 19세 이하의 미성년자일 경우 가족관계증명서를 통해 보호자임이 확인된 경우 응대가 가능하다.
    • 5. 이용자는 산업안전보건법에 고객 응대 근로자 보호조치가 시행됨에 따라 고객 응대 근로자에게 폭언, 폭행 등을 할 경우 관련 법규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다.
    • 6.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제3조 1항의 프로그램을 이용함에 있어 회사를 제외한 제3자(방문운동컨설턴트 포함)와 직접적인 거래를 진행할 수 없다.
      만약 회사를 제외한 직간접적인 거래를 통해 발생되는 모든(육체적, 정신적, 금전적 등) 손실에 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또한 회사는 위사항에 대해 발생한 모든 손실을 이용자에게 청구할 수 있다.
  • 제 11 조 (이용자 정보)

    • 회사는 이용자 정보를 이용자의 동의 없이 기본 목적 외로 사용하지 않으며,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는다. 단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1. 1) 이용자의 요구 및 동의에 따라 사전에 공개 또는 제3자 제공에 동의한 경
      2. 2) 쥬비스 통합 회원으로 가입 또는 제3자 제공에 동의한 경우
      3. 3)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나, 수사, 조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 및 감독 당국의 요구가 있는 경우
    • 2.회사는 본 서비스를 회원에게 원활히 제공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한다.
      1. 1) 제공받는 자와 이용목적, 제공받는 개인정보 항목
        1. 제공받는자 : 쥬비스그룹 계열사(쥬비스프리미엄 간편푸드, 쥬비스 온라인강의 및 인재, 쥬비스몰, 쥬비스홍보 )및 결제정보 업체(세틀뱅크, 이니시스), 배송업체(우체국택배, CJ대한통운택배), 기기제조사(DOS), 쥬비스 앳홈 방문 운동컨설턴트
        2. 이용목적 : 쥬비스 통합 멤버십 회원의 이용자 식별 및 본인여부 확인, 통합 멤버십 운영 및 서비스제공(구매금액, 캐시적립/사용, 푸드 스탬프 적립/사용, 쿠폰 적립/사용 외), 마케팅 및 이벤트 정보 제공,멤버십 관련 안내사항 발송, 배송관리
        3. 제공받는 개인정보 항목 : 성명, 생년월일, 성별,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주소, 이메일 주소
      2. 2)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기간 : 서비스 이용 종료 후 5년 보관(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3. 3) 동의 거부권 등에 대한 고지 : 회원은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나, 이 경우 회사의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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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4. 회사는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해 노력하며, 회사 귀책사유로 인해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이 발생한 경우 이로 인한 회원손해에 대해 책임을 진다.
    • 5.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관리 종료 후 또는 해당 서비스 완료 후 1년이 지나면 개인정보를 모두 삭제한다. 단, 개인정보를 제외한 그 외 식단데이터, 이미지 및 감량관련 데이터는 관리 중, 혹은 관리 종료후에도 회사 및 대학연구기관의 연구자료 및 마케팅으로 사용되어 질 수 있으며, 해당 데이터의 소유권은 회사에 귀속된다.
    • 6. 회사는 관리가 완전히 종료된 회원(모든 프로그램 종료된 경우)에게 일정한 캐시를 지급할 수 있으며, 회원의 캐시 사용 및 내역을 확인하기 위하여 회원이 캐시를 사용할 때까지 또는 캐시의 유효기간이 종료한 후 1년까지 회원정보를 보유할 수 있다. 단, 회원이 이를 원하지 않을 경우에는 제8조 2항에 따라 삭제된다.
  • 제 12 조 (회사의 면책)

    •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단수, 단전, 화재 등)으로 인하여 일시적 또는 종국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으로부터 면제된다.
    •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이에 대한 책임으로부터 면책된다.
    • 3.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서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자료를 이용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 제 13 조 (재판 관할)

    • 1. 본 약관에서 규정되지 않은 사항은 상관례 및 관계법규에 준용하여 처리한다
    • 2. 본 약관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의 분쟁으로 소송이 발생된 경우, 재판관할은 회사의 본사가 위치한 주소지의 관할법원으로 한다.